파이프라인

Gladstone Investment Corporation (GAIN) 글래드스톤 인베스트먼트

유자애플 2020. 2. 25. 16:03
반응형

제가 보유한 주식 중에 왜 보유하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회사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

 

제가 현재 유심히 살피고 있는 주식은 GAIN (Gladstone Investment Corporation) 입니다.

 

이 회사는 미국에서 중소 기업을 투자하고 인수하는 투자 회사입니다. 

 

그러다 보니 ETF 처럼 사실상 여러개의 회사를 동시에 투자하는 것과 똑같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아요

 

 

위와 같은 회사를 투자하고 인수하고 있으며

 

종목도 항공산업에 대한 회사도 있고 미국 최대의 골프 카 유통업체도 있으며 의류 회사, 군대 나이프 등

 

다양한 업종으로 투자를 하기에 분산 투자의 느낌이 좋아서 추가 매수하려고 합니다.

 

거기에 사업개발회사는 이익의 90% 이상 배당 시 법인세 면제가 있습니다.

 

현재 GAIN은 이익의 90% 이상을 배당으로 주고 있으며 월배당이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-가격      : 13.63달러 (2/19일 기준)

-시가총액 : 0.45B

-월배당

-배당율 6.14%

-배당 성장 : 7년

-총부채비율 : 33.69%

 

고배당이라 좋고 월배당이라 좋고 7년이면 나쁘진 않죠 

사실 살짝 아쉬운 점은 2008년 서브 프라임 모기지 사태때 배당을 낮추었다는 것...

그리고 부채 비율도 투자 회사치고는 적은 편이라 큰 사태가 아니면 흔들리지 않을거 같아서 지켜보고 있습니다.

 

현재 배당은 주당 0.84이고 이것을 월로 나눌경우 0.07정도인데 세금 15.4%가 나가서 0.06정도를 월에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그래서 현재 시가 원화로 17000원이면 매달 70원 정도 받을 수 있네요

 

3월에 월급들어오면 좀 더 매수하려고 하고 있습니다.

 

봐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성투하세요~

 

반응형